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착한 가격 업소(가게) 카드 사용 캐시백 혜택 확대

by transforjinhwan 2024. 1. 25.
728x90
반응형

저렴한 가격과 청결,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착한 가격 업소'를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확대된다는 행정안전부 보도자료가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려고 한다.

 

※ 이 포스팅의 내용 및 이미지는 정책 브리핑 홈페이지 및 행정안전부 보도자료를 참조하였음을 명확히 한다.

 

행정안전부는 2024년 1월 25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감독원, 국내 9개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와 「착한 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착한 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참여 카드사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비씨카드
- 삼성카드
- 우리 카드
- 하나카드
- 현대카드
- KB국민카드
- NH농협카드

이날 13개 기관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는 데 뜻을 함께하고, 착한 가격업소가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 2024년 「착한 가격업소」 지원 방안

◎ 착한 가격업소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 원 이상 카드 결제 시 1회당 2,000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2024년 착한 가격업소에서 카드 사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카드는 신한,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국내 9개 카드사이다.

※ 월별 할인 혜택 제공 횟수 등은 카드사별로 상이(카드사별 2024년 2월 중 계획 확정 예정)하다.

★ 2023년 카드 사용 할인 혜택
-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

◎ 각 카드사는 2024년 2월 이후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하게 되며, 카드사별 홈페이지·앱(APP) 등을 통해 착한 가격업소 홍보를 지원한다.

※ 상세내용은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 참조(혜택제공 방식·시기는 카드사별로 다르다.)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착한 가격업소 24개 업소에 1개 업소당 400만 원 한도로 간판·집기 비품 교체 및 수리 등을 지원한다.

◎ 소상공인연합회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신규 가맹점 발굴 등을 지원한다.

◎ 행정안전부와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는 착한 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행정지원을 제공한다.

 

◈ 우리 동네 착한 가격업소 찾아보기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 찾아보기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 찾아보기

 

◈ 2024년 「착한 가격업소」 지원 계획

행정안전부는 2023년부터 착한 가격업소 지원을 위한 국비(15억 원)를 확보한 데 이어 2024년은 국비 지원을 보다 확대(18억 원)하고 배달앱 등 민간플랫폼과 협업하여 착한 가격업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 국비 지원으로 업소당 평균 지원액 ☞ 2022년 45만 원 → 2023년 85만 원으로 증대

 

◎ 민간 배달플랫폼을 통한 착한 가격업소 메뉴 배달 시 할인쿠폰 발급 등 배달료를 추가 지원(국비 30억 원, 건별 지원액 등은 2024년 확정 예정)할 예정이다.

◎ 민간 플랫폼의 위치기반서비스와 연계하여 이용자가 착한 가격업소 운영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2024년 3월 이후)이다.

 

◈ 착한 가격업소 영업 현황

 2023년 12월 기준으로 영업 현황은 다음과 같다.

◎ 한식·일식·중식·양식 등 외식업 ☞ 5,257 개

◎ 세탁·이용·미용·목욕업 등 외식업 이외 업종 ☞ 1,808 개

국민의 수요가 높은 업종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7,065개소가 지정·운영 중이다.

착한 가격업소에 대한 지원 확대를 통하여 2024년 말까지 1만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 착한 가격업소 선정 및 선정 시 혜택

◎ 착한 가격업소는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해 온 제도로,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 및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 선정된 착한 가격업소에는 지방자치단체 지원 조례 등을 근거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세제 혜택과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각종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 정읍시, 착한 가격업소 22개소에 맞춤형 혜택 제공

 

정읍시, 착한가격업소 22개소에 맞춤형 혜택 제공

▲ 정읍시, 착한가격업소 22개소에 맞춤형 혜택 제공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정읍시가 ‘착한가격업소’에 상수도요금 감면, 소화기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지역 물가안

im.newspic.kr

 

◆ 대전 동구, 착한 가격업소에 지원물품 전달

 

대전 동구, 착한가격업소에 지원물품 전달

대전 동구청 전경.(사진=동구 제공) 대전 동구가 착한가격업소로 등록된 56곳에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지원물품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착한가격업소는 지역의

im.newspic.kr

 

이상민 장관은 "정부는 서민의 물가부담 완화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시설 개선 등 착한 가격업소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확대하고, 민간 협업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국민께서 외식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상 포스팅을 마친다. 다음 포스팅도 알차고 유익한 뉴스를 가지고 찾아 올 예정이니 기대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