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부터는 휴대폰 가족 결합 할인 및 군인 할인 요금제 가입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별도로 발급받아 제출할 필요가 없다. 휴대폰 가족결합 할인 및 군인 할인 요금제 가입을 공공마이데이터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행정안전부 보도자료가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려고 한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자!
※ 이 포스팅의 내용 및 이미지는 정책 브리핑 홈페이지 및 행정안전부 보도자료를 참조하였음을 명확히 한다.
행정안전부는 2024년 2월 19일(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협력하여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통신분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 휴대폰 가족결합 할인 및 군인 할인 요금제 신청 시 불편 사례
◎ 최근 결혼한 L 씨는 가족 결합 할인을 받기 위해 배우자와 같은 통신사로 변경하였다. 가족 결합 할인 신청을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별도로 발급받아 제출해야 했다.
◎ 군에 입대한 K 씨는 사용하던 휴대폰으로 군인 할인 요금제를 신청하고 싶었지만, 군인 신분을 증명하기가 어려워 증빙자료 제출을 위해 어렵게 휴가를 받아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야 했다.
◈ 2024년 휴대폰 가족결합 할인 및 군인 할인 요금제 신청 시 개선되는 사항
◎ 앞으로는 통신분야에도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본격 적용되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공공 마이 데이터 제공 요구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 또한, 군 장병들의 군인 할인 요금제 가입 및 일시정지 신청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통신분야에 적용됨에 따라, 고객은 결합할인 신청 시 통신사의 문자메시지를 받고 제공 요구만 하면, 간편하게 신청이 완료된다.
☞ KT는 2024년 2월 19일, LG U+S는 3월 초, SKT는 상반기 중 시행예정
☞ 함께 보면 좋은 글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 포스팅을 마친다. 다음 포스팅도 알차고 유익한 뉴스를 가지고 찾아올 예정이니 기대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