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이 들거나 야간 업무시 졸릴 때 일명 당 떨어질 때 먹는 초콜렛은 정말 어떤 약보다도 우리에게 힘이 되는데요! 이제는 이마저도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시장 통제 불능 상태라는 진단이 나올 정도로 코코아의 가격이 치솟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내용 확인해 보시고 가격이 쌀 때 미리 구매해 놓은 것은 어떨까요?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초코플레이션이라는 말을 들어 보시는 분 있으세요? 초코와 인플레이션을 합성한 말인데요! 즉, 초콜렛의 원료인 코코아 가격이 올라 인플레이션을 부추기는 현상을 말하는 건데요! 2024년 3월 26일(현지 시각),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초콜릿 원료인 코코아의 선물 가격이 장중 t당 1만 80달러까지 치솟았어요! 이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비슷한 시기 산업용 구리 가격보다 높았어요! 최근 2달간 코코아 가격은 140% 이상 상승하였다고 해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초콜렛을 포함한 제품의 가격은 이미 인상됐거나, 2024년 내내 오를 전망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는데요! 최근 부활절을 앞둔 미국과 영국에서는 계란 모양의 초콜렛 가격이 2023년보다 평균 12%, 50% 올랐으며, 일본 스타벅스 드립 커피 톨 사이즈 가격을 355엔에서 382엔으로 인상을 했다고 해요! 우리나라도 조만간 초콜렛 가격이 인상이 예고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 식품 업체가 느낄 가격 인상 압박도 심하다고 해요. 치솟는 가격에 공급까지 대폭 줄어 원자재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 때문인데요! 가나 초콜렛을 만드는 롯데웰푸드는 가나산 코코아의 40%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때문에 오는 4월 총선 이후 제품의 가격이 급상승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이는, 정부 압박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가 비싼 가격에 거래된 원재료가 우리나라에는 총선 무렵에 들어올 예정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세계 코코아의 75%가 생산되는 서아프리카 지역의 극심한 가뭄과 엘리뇨 현상으로 인한 급격한 코코아 수확량 급감과 코코아 농가의 열악한 현실은 이미 일어난 사실인데요! 초콜렛 가격 인상은 미리 확정 지어 말하기는 어렵지만 가격 인상 확률이 높은 건 사실이에요! 이 글을 쓰는 독자도 초콜렛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정말 안 오르는 상품이 없는데 초콜렛 가격까지 오르면 정말 힘들 것 같네요!! 그리고 원료가 부족하면 분명히 생산량도 줄어들 것이고 초콜렛 구하기도 힘들어질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초콜렛 덕후 여러분 아직 초콜릿 가격이 인상 전이니까 가격이 오르기 전에 미리 많은 양을 확보하는 것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참조 : 바이트 데일리 뉴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감사합니다!